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CSI: New York에 사용된 PhotoSynth 기술

leave a comment »

CSI: New York Video: Admissions – CBS.com (비디오)

보나세라: Familiar with PhotoSynth? – 포토신스 알아요?

애덤: PhotoSynth, Yes, Taking a large collection of photos, analyzing the similarities, and displaying them in a reconstructed 3 dimensional space. – 포토신스, 예, 많은 양의 사진들을 찍어서, 유사성을 분석하고, 이를 다시 3차원 공간에 재구성하는 것이죠.

보나세라: Exactly, build me a high school gym. – 맞았어, 고등학교 체육관을 재구성해주세요.

애덤: 예, 헉~

개인적으로 CSI spin-off중에서 제일 좋아하는 CSI Newyork의 시즌4 에피소드18에 나오는 대사이다. 이번 에피소드에서는 그냥 사건에서 사용되는 랩탑/액세사리로써나 혹은 멋진 디스플레이 기술로써가 아닌 사건의 해결을 위한 기술로 마이크로소프트의 PhotoSynth가 그 이름 그대로 사용된다. 연출을 위해서 PhotoSynth의 PM이 직접 가서 컨설팅을 했으니.^^

PhotoSynth는 위 대사의 설명대로인 기술이고, 재구성된 3차원 공간을 볼 수 있는 클라이언트의 Tech Preview가 제공되고 있다. 이외의 내용은 아직 공개되지 않은 상황이라 뭐라 할 수 없지만, 드라마에서 사용된 씬들은 기술을 과장한 것이 아니라 실제 돌아가는 비트를 사용한 것이고 이처럼 무궁한 Appliance가 기대되는 밝은 미래를 가지고 있는 제품이다. 이 Tech Preview를 공개한지 근 1년반이나 되는 시점에서 이런 재미난 이벤트를 보여준 것은 뭔가 힌트가 있는 것이리라.

NY

보나세라: The clarity is unbelievable!

애덤: And~ in 3D🙂

3차원으로 구성된 스샷은 등장인물들 뒤통수가 안나와서 안썼으니, 드라마를 직접 한번 보시길.ㅎㅎㅎ

Written by charlz

2008년 5월 3일 , 시간: 오후 6:25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