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FolderShare 드디어 업그레이드!

with 2 comments

Windows Live FolderShare Team Blog: Introducing the new FolderShare!

FolderShare는 여러 디바이스들에 공유 폴더를 만들어 이를 지속적으로 sync해주는 솔루션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를 한 이후로 업데이트가 없었는데, 드디어 리뉴얼이 되어 Windows Live 브랜드와 동기화하였습니다. 현재 베타버젼이고, 설치하니 빌드번호가 14.0.1325.0310으로 나옵니다.

클라이언트를 설치하고 나면 트레이의 새로운 아이콘 이외에, 로그인을 하시면 이전에 비해서 한눈에 들어오는 라이브러리와 디바이스들을 보실 수 있고, 블로그에 의하면 퍼포먼스와 안정성(수년 썼지만 죽은 적은 없었습니다만)등을 높였다고 합니다.

사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단 컴퓨터나 디바이스를 추가하고, personal library를 만들어서 해당 PC – 물론 FolderShare 클라이언트가 설치되어있어야겠죠 – 의 디렉토리를 선택해주면 됩니다. 선택된 디렉토리는 설정에 따라 수동/자동으로 동기화됩니다.

전송시에 직접 전송 뿐만 아니라 웹다운로드(비암호화되므로 권장하지 않고, 한글이 깨지는현상이 있습니다)도 가능합니다. 직접 전송시에 방화벽 내에 있을 경우 proxy를 타거나 혹은 잘알려진 포트 혹은 upnp를 사용하는등등 여러가지 방법으로 전송해주기 때문에 설정만 제대로 되어있다면 어디서건 편하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전송시 암호화와 압축은 기본 설정되어있구요.

개인적으로 FolderShare를 인수되기 전부터 사용하고 있었고, 많은 분들께 강추를 했었습니다만, 여기서도 또 한번 강추~

덧, 이전에는 웹다운로드 설정시 Google Desktop이나 Windows Desktop Search가 설치되어있으면 이를 통해서 원격 PC의 파일을 검색해주는 기능이 있었는데, 그건 어떻게 되었나모르겠네요.

(cross-posted to my msdn blog)

그나저나 제목마다 뒤에다 느낌표를 붙여서 웬지 느낌표의 의미가 퇴색되지 않으려나요;; 뭐, 붙일만 하니까 붙인다는 위안으로…ㅎㅎㅎ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8년 3월 11일 , 시간: 오후 1:49

Uncategorized에 게시됨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맥용 클라이언트도 있네요. 우왕국

    백일몽

    2008년 3월 11일 at 오후 10:13

  2. 이야.. 드디어??
    Windows Live!와 동기화 했다니 대박이네요

    아크몬드

    2008년 3월 15일 at 오전 11:19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