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Visual Studio "Orcas"와 .NET FX 3.5 베타 1

with 2 comments

Somasegar’s WebLog : Visual Studio “Orcas” and .NET FX 3.5 Beta1 shipped!

Visual Studio Code Name Orcas Downloads

Visual Studio 2005의 차기버젼인 코드명 Orcas의 베타 1 버젼과 이를 위한 .NET Framework의 3.5 의 베타 1 버젼이 드디어 공개되었습니다. 지속적으로 CTP(Community Technology Preview, 커뮤니티 기술 프리뷰)를 내놓았었지만, 베타 1은 CTP들과는 다르게 모든 기능 전체를 정비하여 내놓는 하나의 큰 초석입니다. 첫 베타인 만큼 아직 완성도가 높지 않을 수 있지만 수백가지의 새로운 기능들이 포함되었고 다양한 픽스들이 들어가있습니다. 이번 공개에는 무료로 배포되는 Express버젼도 처음으로 포함되었습니다.

Orcas는 .NET Framework 3.0을 업그레이드한 .NET Framework 3.5를 사용하여 만들어졌지만, PC에는 각 버젼별로 SxS(Side by Side, 사이드바이사이드)로 사이좋게 설치가 가능하고 이전 버젼의 프로그램들을 최대한 해치지 않는 범위를 지키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또한 Orcas로 만드는 프로젝트들은 “Multi-Targeting”(멀티 타게팅)이 가능하여 원하는 .NET Framework의 버젼을 기준으로 개발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시의 기술 변경의 부담이 없어졌습니다!

수많은 새로운 기능들은 다음의 백서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Download details Visual Studio code name Orcas Overview White Paper

백서의 부록에 장장 10페이지가 넘는 기능 요약이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Cross posted to my msdn blog)

수많은 팀들로 이루어진 커다란 개발툴 부서에서 CTP를 지속적으로 이렇게 빨리 내놓기까지 근 1년도 걸리지 않았지만, 엄청나게 많은 고통스런(?) 변화들이 내부적으로 있었습니다. 그 결과로 크기와 상관없이 베타의 주기도 빨라질 수 있었고, 다양한 엔지니어링 향상을 가져올 수 있었죠. 이제 베타1으로 윤곽을 잡았으니 사용자와 교감(?)을 나눠서 최종적으로 출시하는데까지 달려가는 일만 남았군요.^^ 개발 툴과 개발 플랫폼을 만드는 일만큼 욕과 칭찬을 많이 받는 곳도 없을것 같습니다.

Written by charlz

2007년 4월 20일 , 시간: 오후 12:02

Uncategorized에 게시됨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수고했습니다. 나도 깔아봐야… (언제?)

    goodhyun

    2007년 4월 20일 at 오후 4:27

  2. 출시 주기가 너무 빠른거 같아요 ㅎㅎㅎ…
    아직 VS2005 도 제대로 활용 못하는 것 같은데
    오르카스 CTP와 .NET 3.5 를 ‘맛봐야’한다는 압박이 밀려옵니다 ㅜ.ㅜ

    NoPD

    2007년 4월 20일 at 오후 11:3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