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10년전과 관심사가 어쩌면 이렇게 바뀌었을까…

with one comment

lunamoth님의 미투쪽글내 옛 홈페이지검색하는 계기 되었다. 주소도 잊어버린 놈인데 아직도 고스란히 남아있다. 선악의 기로(?)에서 Reverse Engineering이란 무엇이냐하는 생각을 할때고나. 윈도우에서 어셈블리를 쓰는 허접떼기 기사를 마소에 기고한 것도 99년이고. 생각해보니 이전에도 포스팅한 적 있지만, 이제는 그때와는 느끼는바가 사뭇 다른 분위기다. 9년전이라고 하니까, 더 다르다. 그때의 관심사가 계속되었다면, 지금은 보안전문가(?), 하드코어 드라이버 개발자(?), 오픈OS 커널 커미터(?)까지는 아니더라도 그런 비슷한 것을 하고 있을지도. 당시에는 지금과 같은 분위기도 아니었고, 아무튼 먹고 사는 쪽으로 관심사가 방향선회를 한 것이라고 이야기할 수도 있겠다. 뭐 그렇다고 그 관심사가 싫은데도 억지로 간것은 아니니까 문제될 것은 없지만.

하긴, 바뀌었지만, 그래봐야 소프트웨어라는 범주 안이다. 여기는 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이니까. 캬캬캬~

Written by charlz

2007년 3월 10일 , 시간: 오후 3:44

Uncategorized에 게시됨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지금 읽어내려가다 보면 낯부끄러운 글들지만, 나름대로 꾸준히 써오길 즐겼다는 증거?; 정도는 될듯 싶습니다🙂

    lunamoth

    2007년 3월 11일 at 오전 1:43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