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Photosynth와 Seadragon의 시연

with one comment

Photosynth and Seadragon offer a glimpse at the next great UI | Jesse D. Lewin | Microsoft 10

어제 서명덕 기자님이 VE와 Photosynth에 관한 포스팅을 했는데, 우연히도 뒤이어 on10.net에서 Photosynth와 Seadragon을 사용한 예제 시연 동영상을 포스팅했습니다. (참고로 Photosynth에 이미 Seadragon 기술이 들어가있지만, 이에 관한 언급은 이번이 처음인 듯 합니다.)

Seadragon은 작년에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인수한 회사의 이름이기도 하고, 여러가지 특허를 사용하여 만든 소프트웨어를 지칭하기도 합니다. 특허의 내용은 엄청나게 고해상도의 이미지의 네비게이션을 부드럽게 앞뒤좌우로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들입니다.

Photosynth는 이미 사용해 볼 수 있는 기술 프리뷰 사이트가 공개되었고, 서기자님의 포스트에 VE와 Mashup한 가상 예제를 보여주고 있는데, 여기에 위의 Seadragon의 기술을 합치면 지구상의 모든 것을 네비게이트 할 수 있는 시나리오가 완성(?) 됩니다.^^ 인터뷰를 보시면 사진에 지리정보(GeoData)를 응용할 것이라는 언급도 있고 사진을 중심으로 한 소셜 네트워킹에 관한 이야기도 합니다. 사람들이 찍은 사진들이 모여서 만들어진 약도를 보고 길을 찾는 날이 멀지 않은 것 같습니다.

Written by charlz

2007년 1월 9일 , 시간: 오전 12:58

Uncategorized에 게시됨

One Response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오예. Seadragon은 모르고 있었는데 체크해야겠군요~

    ePiCuRe

    2007년 1월 10일 at 오전 3:15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