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VMware Workstation 6 베타..맘에드는 기능

with 2 comments

VMware Workstation 6 Beta

수많은 새로운 기능들 중에서 역시나 개인적으로 눈이 가는 기능들은 프로그래밍에 관련된 기능이다. 이번에 추가된 기능중에서 Visual Studio용 Plug-in(PDF)/Eclipse용 Plug-in(PDF)과 향상된 VIX 2.0 API.

물론 원래 VS에는 Remote debugging을 위한 툴들이 마련되어있지만, VM에 특화된 기능들을 넣은 Plug-in이다. 프로그램을 기준으로한 디버깅이 아니라 한 OS 세션을 기준으로 한 디버깅이라고나 할까? 예를들어 프로그램 시작전이나 완료된 뒤에 OS가 할 작업들까지 제어할 수 있다. VIX API로는 자동으로 디렉토리를 만들어준다던가 디렉토리, 프로세스들을 얻어온다든가 공유폴더를 만든다든가 하는 일을 할 수 있다.

아주 간단한 예로, 어떤 프로그램을 만들고 다양한 조합의 플랫폼에서 돌아가는지 확인하기 위해서 개발툴에서 설정들을 만들어놓고 실행해볼 수 있는 장점을 들 수 있겠다. 물론 앞으로는 hypervisor를 사용하는 방향이 대세기는 하지만, VMware WorkstationServer에 이 기능이 추가된다면 – 무료에 일반사용자용임을 감안하면 – 멋진 기능들을 추가한 셈이다.

Written by charlz

2006년 12월 25일 , 시간: 오후 6:10

Uncategorized에 게시됨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새 버젼이 나올때마다 감탄을 하게 만드는 멋진 프로그램입니다..
    라이센스 문제 때문에 Virtual PC를 사용중인데, 자꾸 끌리게 되네요..

    미친병아리

    2006년 12월 26일 at 오후 1:08

  2. 미병님/ 회사에다가 사달라고 조르신다면~~ ㅎㅎㅎ 간만에 반갑습니다.^^

    charlz

    2006년 12월 26일 at 오후 6:19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