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마스터오브호러 7편 Homecoming의 골때린 아이디어

with 2 comments

Showtime – Masters of Horror On Showtime Presents Homecoming Directed By Joe Dante.

마스터오브호러는 호러영화에 이름 있는(혹은 없는?) 감독들이 각기 다른 한편씩해서 13편을 모아놓은 옴니버스 드라마다. 호러지만, 각기 감독마다 센스를 발휘해서 완전 다른 모양의 드라마를 연출한다. 10월인가에 시즌2가 나온다는데, 아무튼 이 중에서 7편인가가 골때리다.(스포일러)

모티브가 중동에서 전쟁 영웅으로 희생되어 돌아온데 대한 덧없음(전쟁반대?, 부시반대!)인데, 이를 표현하기 위해서 돌아온 시신들이 되살아나 투표를 하고서야 죽는 골때린 상황을 보여준다. 현 정부를 비판하기 위해서 죽은 전사들이 묘지에서 나와서 투표소로 가 반대표를 찍고 다시 쓰러져 죽는다는 설정이라니, 도대체 이런 컬트적인 호러물을 만들어냈다는 자체도 난 골때리다.

시체에게 투표권이 있느냐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도, 시체로 인해 투표결과가 뒤집히는 상황도…그리고, 결국 불리하자 투표결과에 시체들의 투표결과를 포함시키지 않고 승리하는 결말…인척하다가 결국 좀비들이 투표권을 주지 않음에 동료 좀비들까지 되살리고 동참하는 사람을 죽여 동료로 만들어 운동하는…생각만해도 웃기지 않나. 의미심장하기도 하고.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8월 28일 , 시간: 오후 4:30

Uncategorized에 게시됨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조 단테 답군요…Twilight Zone에서도 익히 그 실력을 봤습니다만.
    그나저나 링크가 미국에서만 열리게 되었는 모양입니다.ㅜㅜ

    PRAK

    2006년 8월 28일 at 오후 11:13

  2. PRAK님/ 헉..그런가요. 마스터오브호러 사이트가 따로 있는데 굳이 showtime 사이트로 링크 했건만 ㅜ,.ㅜ;;

    charlz

    2006년 9월 4일 at 오후 8:42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