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블로그, 주로 자신을 표현하는 수단 혹은 개인 경험을 나누는 수단으로 쓰인다.

leave a comment »

Survey of the Blogosphere Finds 12 Million Voices – New York Times

When asked for a major reason for blogging, 52 percent said it was to express themselves creatively and 50 percent said it was to document and share personal experiences.

어쩌면 당연하다고 할 수도 있겠지만, 지난번에 쓴 것처럼 블로그의 중심은 이처럼 너무(?) 자신이다. 양방향의 대화(Communication)를 위한 목적은 꽤 작다고 할 수 있고, 분출/표출의 장이라는 뜻이 강하다는 말인 것 같다. 용도가 뚜렷할 수 있는 장점일 수도 있기도 하고, 반대로 인터랙션을 원한다면 그렇게 효율적인 수단이 아니지 않느냐는 생각이다. 계속적으로 이를 뒷받침할만한 이야기들이 속속 나오고 있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7월 21일 , 시간: 오후 9:50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