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Jon Udell이 싫어하는 buzzword는?

with 3 comments

Jon Udell: User-generated content vs. reader-created context

Jon Udell이 the industry buzzword that most annoys me라고 생각하는 것은….두두두두

user-generated content.

이전에도 여러번 나온 이유지만 또 언급해보면:

  1. user는 고객(customer, client)보다 덜친근하고 덜인간적이다.
  2. content를 generate하는 것이 아니다. 저자는 정보를 주고, 교육하고, 즐거움을 주는 이야기(story)를 쓰는 것이다.
  3. 비즈니스를 아마추어 이야기꾼들(storyteller)의 이야기에 가치를 두고 싶지, ugc의 돈벌이를 위한 사용의 선상에 있고 싶지 않다.

대안으로 reader-created context를 제안한다. 좀 어렵지만(그래서 쓰일지 모르겠지만), 이전에 생성한 아무 웹페이지들까지 아우르는 ugc라는 말보다는 좀 더 의미가 명확해지는 것 같기는 하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6월 21일 , 시간: 오전 2:08

Uncategorized에 게시됨

3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 <UCC에 대한 또 다른 시각> 컨텐츠 제작자들의 절망. UCC UCC열풍, 그 허와 실 UCC, 네티즌 카피 콘텐츠로 변질 User-generated content vs. reader-created context Discontent – User-generated Content(로그인 필요) Threat or Opportunity for Established Entertainment and Media Companies? […]

  2. […] 웹이 시작할때부터 계속 존재한 ugc는 트렌드가 아니라 웹에 널려있는 쓰레기를 포함하는 말이다. Jon Udell의 말대로 RCC(Reader-Created Context)라는 구체적인 말이 필요하다는 것을 잘 말해주는 글이다. 왜? 그렇게 외치던 투포이노 응원군이라고 생각했던 비즈니스 2.0마저 ugc 메롱 웹투포이노 메롱을 이야기하니까. […]

  3. 익명

    2006년 6월 29일 at 오후 3:17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