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Google Notebook 공개

with 4 comments

Google Notebook (소개)

나올때까지 귀를 막고 있다가 나와서 봤더니 IE Extension으로 스크랩을 하는 것이더라(FF용은 나중에 나오겠지아마도 접속 브라우저에 맞는 다운로드를 제공하나봅니다. 이미 FF용이 있군요. 마음으로 찍는 사진님 감사^^). 스샷으로는 AJAX만으로 뭔가를 하는 듯한 느낌이 있었는데, 그 한계를 잘 알고 있어서 그런지 페이지와의 인터페이스 역할로 native 코드를 택했다.  Make Public 기능이 있어서 스크랩들을 모은 페이지를 공개할 수 있다. 차후에 blog this 기능만 추가되면 완전; 펌질의 극한을 달릴 수 있는 서비스라는 것을 인식했는지 다음의 조심스런 정책과 함께 경고가 있다:

When publishing a notebook, please remember to respect the hard work (and legal rights) of the people that created the content. Publishing a notebook is the same as creating your own webpage — don't include content in your notebook that you couldn't legally publish on your own webpage. For more information on our program policies, click here.

우리나라 포털들이야 닫힌 구조라 지들끼리 펌질한다쳐도, 이건 완전 글로벌 펌질 서비스가 될 위험요소가 굉장하다. 앞으로 소송이나 굉장한 잡음이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도 해본다.

위험들을 떠나서 머리 잘썼다. 툴바 플러그인이지만 흔해빠진 "툴바"라는 이름을 달지 않고 아래에 아이콘도 달았다. 또하나의 가능성을 생각해보자면, API혹은 인터페이스 공개. 지금도 스크랩(Add Note)를 하면 /notebook/write로 Request를 보낸다. 누군가 분석한 내용을 블로깅할 것도 같다. 올블로그도 이런 식이었으면 얼마나 좋았을까…^^

개인적으로는 Omea의 Clipping 기능과 Onfolio를 쓰고 있었는데, Google Notebook은 엄청 lighweight라는 점이 일단 끌린다. 온라인이라는 점이 앞의 두가지와 대비되지만 장단점은 있는 것 같다.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5월 16일 , 시간: 오후 11:22

Uncategorized에 게시됨

4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그러게요. 저는 소셜 북마킹이 사이트 -> 파머링크 -> 이젠 내용 까지 발전해 나가는 것 처럼 보여요 +_+)=b

    하늘이

    2006년 5월 16일 at 오후 11:30

  2. 하늘이님/ 방식은 조금 다르더라도 이미 선진IT 코리아에서는 흔한 펌질이라는 지금 최고의 기술이잖아요^^

    요즘 코멘트스팸이 유난히 늘어났는데, Akismet 필터에서 100% 걸러주고 있습니다. 그런데 처음으로 False Positive로 스팸으로 분류된 코멘트가 되셨습니다. 축하드립니다~ ㅡ,.ㅡ;;ㅎㅎㅎ

    charlz

    2006년 5월 17일 at 오전 10:36

  3. FF의 plugin으로 어제 나왔습니다. 🙂

    마음으로 찍는 사진

    2006년 5월 17일 at 오후 1:10

  4. 마음으로 찍는 사진님/ 수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charlz

    2006년 5월 17일 at 오후 1:28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