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금리가 오른다…내린다…

with 2 comments

고등학교때 나는 완전 경제이론 꽝맨이었다. 금리가 오른다는 것의 의미가 이해가 되지 않아 거기서 막혀 다른 것들은 외워지지도 않았고, 시험보면 그런 문제는 매번 틀렸다. 금리가 오른다는게 대출이자가 오른다는건가 아니면, 예금 이자가 오른다는건가라는 단순한 의문을 누군가가 가볍게 가르쳐 주었다면 난 아마 더 나은 성적을 냈을 지도 모르겠다(는 위안을 삼는다;;). (머리가 나빠서 혼자는 못 생각해낸 것은 넘어간다.)

애들은 당연히 안다는 식으로 대화를 했고, 난 그것도 모른다는 소리를 듣지 않을세라 고개를 끄덕였다. 신문을 봐도 도통 금리가 오른다는게 이자가 오른다는것 외에는 뭘 말하는 것인지 나와있지 않았고. 지금 생각하면 우습다고 느낄지도 모르겠지만, 학생시절의 내가 받은 교육은 그냥 그런 교육이었다. 난 암기력이 (그냥 느낌이 아니라 시험성적을 근거로) 평균이하이기 때문에 이해가 안되면 그냥 틀리기 일쑤였던 상황상 그 교육방식에 그냥 순응하여 바보가 되고 있었다.

겪어보기 전에는 모른다는 말이 그런게 아닌가 생각된다. 금리가 내려서 내 예금 통장에 이자가 세금만큼밖에 안나오고 예금에 목돈 두고 남들보다 손해본 다음에야 그놈의 금리 일이프로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 되는것처럼.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5월 9일 , 시간: 오후 3:38

Uncategorized에 게시됨

2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근데 금리가 예금 이자의 약자인가요..

    wookay

    2006년 5월 9일 at 오후 5:43

  2. wookay님/ 아니지요…http://100.naver.com/100.nhn?docid=27282 예금 금리=예금 이자…^^

    charlz

    2006년 5월 9일 at 오후 11:20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