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VMware Server 무료 전환

leave a comment »

소문대로 VMware에서 GSX 서버제품을 VMware Server라는 이름의 베타 제품 공개하면서 무료로 전환하였습니다. 두 제품군의 차이중 대표적인 특징은 Server는 Host OS가 있어야하지만, Virtual infrastructure군은 직접 Standalone으로 동작한다는 것입니다. 엔터프라이즈 환경에서는 하드웨어와의 사이에 아무것도 두지 않고 직접 유틸라이즈하여 효율성을 높이는 것이죠.

Workstation 제품은 그대로 있습니다. Player(무료):Workstation과 Server(무료):Virtual Infrastructure의 모양을 갖춰놓은 것이죠. 하지만 Workstation 제품의 타겟은 일반 소비자라기보다는 기업 인프라 내의 대량 Deployment에 역점을 두고 있는 것 같습니다. Player는 VM을 만드는 기능을 포함하지 않았지만, Server는 이제 제작/관리까지도 가능합니다. 게다가 다양한 벤더들에서 만든 VM들이 미리 갖춰져 있어 다운로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결국 기업 시장에 역량을 집중하겠다는 것이죠. 개인사용자는 떡이나 먹고 좋은 이미지로의 평가를 해주면 되는것이죠. 흠. Virtual PC/Server 제품은 이를 어떻게 대항해야할까요…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2월 6일 , 시간: 오후 8:37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