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Social Engineering이란 이렇게 유치한 일면이 있는것…

leave a comment »

Dictionary citation for mumble attack from Double-Tongued Word Wrester Dictionary

Verizon 고객센터에 Verizon 직원인척하여 말을 잘 못하는 고객을 대신한다고 하고, 바꿔달라고 하면 음성변조같은것으로 웅얼거려서 못알아듣게 하여…고객정보를 빼내는 수법을 mumble attack라고 한대요. 웃기지만, 이게 Social Engineering 기법으로 용어까지 있네요. 옛날 phreaking같은게 흔하던 시절에 관한 책들을 보면서 Social Engineering이란게 이렇게 유치찬란하구나…하고 깨달았었던 기억이 나는데, 보기에는 유치해도 실제로 실행에 옮기는 것은 쉬운일이 아니랍니다. 뭐, 이런걸 쉽게 하는 사람이라면 좋은 목적으로 능력을 사용한다면 수완가겠죠. Catch me if you can에 나온 디카프리오가 쓴 사기치는 방법도 다 Social Engineering이랍니다.ㅎㅎㅎ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1월 17일 , 시간: 오후 6:02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