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또한번의 Sidebar 전

with 4 comments

Yahoo! Go – How It Works – PC

이미 Sidebar 전쟁이 한번 있었었죠. 뜸하다가 GDS에서 SideBar를 깔끔하게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또 한번 테이프를 끊었습니다. 위젯이 좋아도 부동산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기보다는 삐까번쩍하게 사용하는 쪽이기 때문에 이것저것을 통일된 인터페이스로 제공할 수 있는 SideBar가 역시 끌리는 면이 있는가봅니다. Yahoo! Go Desktop은 아직 나오지는 않았지만 Announce가 되었습니다. GDS의 SideBar와 거의 동일한 화면의 스샷이 위의 링크로 들어가면 보일 것입니다. GDS와 같이 사용자가 SideBar의 사용여부를 선택(SideBar, DeskBar, Floating DeskBar, None) 할 수 있는 방향이었으면 좋겠습니다. Yahoo!에서 제공하는 X1의 YDS는 아직도 베타인데다가 완전 꽝인 한글검색이 개선이 전혀 되고 있지 않는데 이 부분의 개선도 기대해봅니다.

아마도 우리나라 DS 제품들(Empas, Naver)에도 SideBar 형태가 추가되는데에 한 오천원 걸겠습니다(나눠서 쓰세요.ㅎㅎ). 물론 Microsoft에서도 Vista에 SideBar가 Gadgets와 하이브리드한 형태로 사용됩니다. 또한번 데탑 부동산전이 일겠군요.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6년 1월 10일 , 시간: 오전 4:53

Uncategorized에 게시됨

4개의 답글

Subscribe to comments with RSS.

  1. 주 용도가 다르긴 하지만 인터페이스 측면에서 감춰진 레이어가 화면을 덮으며 등장하는 것같은 애플 맥오에스텐의 대시보드는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물론 직접 비교가 힘든 측면은 있죠.

    또 다른 이야기지만, 전체로 보면 맥오에스텐은 도크+대시보드+엑스포제로 구성된다고 해야겠는데, 엠에스의 비스타도 유사한 형태가 되나요? 비스타를 본 적이 없어서…

    marishin

    2006년 1월 10일 at 오전 5:33

  2. 동감입니다. Sidebar 전쟁, Windows Vista 출시 이후 더욱 격렬해질 것으로 예상되는군요^^

    아크몬드

    2006년 1월 10일 at 오전 5:48

  3. marishin님/ 다른 OS니 비슷한 기능들이 있지만 1:1로 대응하는 것은 어렵겠죠.^^ 위 아크몬드님 블로그를 참조하시면 좋을 같군요.ㅎㅎㅎ

    아크몬드님/ 우리나라 식으로 하면, 개인한테 부동산을 사용하는 이용료를 지급해야되지 않을까..^^

    charlz

    2006년 1월 10일 at 오전 9:01

  4. 점점 CPU 파워 갉아 먹는 소리가 들리네요.. -_-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