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At least an idea a day

leave a comment »

idea-a-day.com을 이야기하려는 것이 아니고, 개인적인 습관에 관한 포스트. 예전에도 포스팅을 했었던 것으로 기억나는데, 소프트뱅크의 손정의 회장이 쓴 책에서 그는 매일 반드시 하나의 아이디어를 내서 기록해두었다는(혹은 그 비슷한) 내용이 나온다. 그 이후로 나도 하루에 하나 이상을 적어두었었는데, 1년 이상을 바쁘다는 이유로 쉬었다.

솔직히 따로 시간이 많이 드는 것도 아니다. 일상에서 보고 듣고 체험한 것들에서 새로운 생각이 나면, 그것에 허접하든 아니든간에 적어두는 것이다. 하루에 하나면 1년에 365개이고 3년이면 1000개의 아이템이 생기는 것이다. 그것이 실용적이든 아니든간에 내 생각을 만들어나가는데에 도움이 되는 것은 물론이고, 어떨때는 나중에 그것을 읽어보면 (내가 생각하기에는) 정말 해볼만한 것들도 좀 있다.

오늘따라 글을 읽다보니 아이디어가 자꾸 떠올라서 적어두기로 하다가 생각이 났다. 다행히, 다시 At least an idea a day를 시작해야겠다는 다짐과 함께…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5년 12월 18일 , 시간: 오후 3:49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