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수네 소프트웨어 세상 [본점]

소프트웨어와 관련이 있다면 뭐든지 – I no longer work for Microsoft.

Macromedia의 사이트가 Adobe CI로…

leave a comment »

드자이너가 아니라 자주가는 사이트가 아닌고로 모르고 있다가 관련 블로그 포스트를 보고 알게 되었습니다. 언제 바뀌었는지 모르겠지만, 매크로미디어의 로고는 이제 온데간데 없습니다. 인수야 진작에 했지만 사이트는 놔둘줄 알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매크로미디어의 제품과 인연이 조금 있습니다. (매크로미디어 회사와는 전혀 인연이 없지만요^^) 제 첫 직장의 첫 작업이 (매크로마인드때 말고) 매크로미디어의 디렉터 제품으로 뭔가를 만드는 것이었으니까요. 이전 철수네1에서 했던 스토리같지만 아무튼 반복하자면…마술 램프가 있는데 이를 마우스로  몇번 문지르면 지니가 나타나는 인터페이스를 가진 뭔가(?)를 디렉터에서 링고(lingo)로 만드는 그런 작업이었죠. 당시 링고로는 파일을 오픈하거나 하는 등의 작업이 제대로 지원이 안되었었기 때문에, VC2.0으로 dll을 만들었어야 했습니다. 아무튼 첫 작업이었죠.

그 이후에 마이크로소프트 기술을 사용했던 회사였기 때문에 IE 초기에 한창 각광을 받기 시작하던 FutureSplash(현 Flash)가 회사 기술의 포트폴리오에 올라오도록 작업을 했습니다. 이 기술은 우리가 제휴해서 우리나라에 들여와야한다고 주장했었는데, 결국 매크로미디어에서 사갔습니다(각광은 받았지만 들여오기 싼 기술에서 비싼 기술로 바뀐 것이죠^^).

아무튼 쓸데없는 이야기는 그만하고, 이제는 매크로미디어 브랜드를 구경할 수 없게 되었으니 아쉽다는 생각…블로깅하신 분과 마찬가지로 많이 듭니다. 앞으로 Adobe에서 무슨 기술로 떡칠(?) 혹은 개선을 하게 될까요…

Advertisements

Written by charlz

2005년 12월 8일 , 시간: 오전 6:57

Uncategorized에 게시됨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